본문 바로가기

thing

이케아 싱크대 하부장 구매

​오랜 고민끝에 이케아 싱크대를 설치하기로 했다
지음이 공동육아 보내고 부모님 차를 얻어타고 빠르게 출발ㅎ
평일에 가는건 처음인데 주차부터 널널해서 감동했음




요러콤 구매할 물건들을 적었으나 실제로 싱크대 관련 품목들은 제품번호없이 직원문의로 적혀있는 경우가 많았다.


주방 코너에 보면 여러 대의 컴퓨터가 놓여 있는데 거기서 이케아 플래너 프로그램을 통해(회원가입해야한다) 3D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직원분에게 문의하니까 우리가 고른 제품을 토대로 주문서를 작성해주었다. 고려해야할 사항들도 확인하고 꼼꼼히 봐주시더라. 상판은 따로 하고 직접 시공한다고하니 몇번씩 물어보심ㅎㅎ

​​



식사시간을 갖고



계산대에 주문서를 가져가니 바로 결재가 되더라


이케아는 여러 옵션들을 조합하는데로 비용이 바뀌는데 앞판을 원래 계획한건 92만원정도였는데 바꾸니 100만원 정도였다
그리고 선반 추가하니 싱크대 가격은 일단 103만원이 나왔다

오후 시간이 되니 계산대에 사람이 많이 있었는데 주문서로 계산할 경우 소량셀프계산으로 결재가 가능하더라



결재를 하고 난 후엔 물품을 수령하러 가야한다
직접 창고를 찾으러 다녀야할거로 예상했는데 직원분들이 알아서 해주시니 편하더라. 다만 나같은 경우는 주문한 물품들이 많아서 한시간정도 소요되었다. (싱크대 하부장 하나도 실제 나오는건 부품별로 나오는 것 같다)


두둥!


나오고 말았다. 커다란 카트 두 대에 한가득 담겨 나왔다ㅎ
어여 조립해보고 싶지만 집이 어느정도 지어져야 시작할 수 있어서ㅋㅋ

수령하기 전 기다리는 동안 상판으로 쓸 인조대리석을 알아보니 저렴하게는 3-40만원에 시공까지 해준다고 한다.
대략 150만원이면 기대만큼의 싱크대를 만들 수 있을듯
제작기 및 완성 사진도 올리는 날이 오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