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일상

스캇 서브40 타이어 교체



#. 어쩌다
- 며칠전 튜브를 sv17로 교체하면서 공기를 빵빵하게 넣었더니 타이어 폭과 안맞았는지 살짝 찢겼다ㅠ 그래서 타이어까지 교체 결정.



#. 교체과정
- 이리저리 검색해봄
: 일단 서브40이 하이브리드 자전거에서도 타이어 폭이 큰 편이라고 한다. (700x35c) 튜브 또한 28-45c인지라 700짜리 타이어에서도 폭이 맞을만한 제품을 검색했다.
: 자출용이기 때문에 속도보단 펑크방지 기능을 우선으로 찾았다.
: 그리하여 결정한 타이어는 ​슈발베​의 ​마라톤 플러스 투어로 G마켓에서 주문했다.

​​​​​​​​​​​​​​​​​​​​​​​​​​​​​​​​​​​​​​​​​​​​​​​​​​​​​​​​


​요래 포장되어옴​​​​​​​​​​​​​​​​​​​
​​​​​​​


​제일 맘에 드는건 protection level이 6임


- qr래버로 바퀴 풀면 편할텐데 육각렌치로 풀어줘야함. ​​사실 큰 차이는 없지만. 튜브 바람을 뺀 후 타이어 분리하는 도구로 터진 타이어를 꺼냄.
- 슈발베 마라톤 플러스 투어를 끼는데 생각보다 단단했음. 애먹을정도는 아닌데 기존 타이어랑 느낌이 달라 인상깊었음. 타이어 자리를 잡은 뒤엔 다시 튜브에 바람 넣어주면 완성.



#. 느낌
- 타이어 교체 완료 후 자전거를 타는데 깜짝 놀랐음. 승차감(?)이라고 해야하나. 단단하고 편안한 느낌이 차이가 컸다. MTB는 아니지만 로드보단 MTB에 가까운 느낌이었다.
- 이후로 자전거 탈 일이 많지 않아서 펑크방지 기능은 어떤지 모르겠지만ㅎ 앞으로 별 일 있음 올리도록 하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