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

아이폰이 고민이 되네요ㅠ_ㅠ

# 저는 iPhone 3Gs 16G 모델을 사용중입니다. 기계값은 대략 6개월정도 남아있구요. 아무 불만없이 잘 사용중이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상태가 급속히 악화되고 있더군요. 
 - 상단버튼이 안눌러집니다. 덕분에 자동으로 대기모드가 넘어갈때까지 터치가 작동이 됩니다.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군요. 전원을 끌수도 없어서 방전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 볼륨버튼이 없어졌습니다. 통화할때는 음악을 켠 후 터치로 볼륨을 조절해야 합니다;; 
 - 진동모드 버튼이 안됩니다. 이게 오락가락하는데 공적인 자리에서는 에어플레인모드를 하거나 두고 가야 합니다;;

# 그래서 저는 아이폰5를 기다렸지요. 하지만..-_-

# 선택지는 몇 없습니다. (제가 아이맥-아이패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곳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1. 아이폰4s가 출시될 때까지 기다린다.
    장) 새로 나오는 핸드폰(성능은 만족스러울 듯)
    단) 그 때까지 3Gs가 버틸 수 있을까; 아직 출시 예정이 없다. 예약판매 늦어지면 한달 넘게 기다릴지도;

  2. 아이폰4로 갈아탄다.

    장) 지금 당장 사용할 수 있다.
    단) 4s와 별반 다르지 않은 가격(이겠지). 4s 출시하면 반값으로 떨어짐. 기다리지 못한 것에 대한 비웃음들.

  3. 아이폰3Gs를 리퍼받는다.

    장) 성능에 그닥 아쉬움은 없다. 아이폰5까지 버틸 수 있다. 당장 사용가능.
    단) 199,000이라는 비용이 새 핸드폰 사는 비용과 별반 다르지 않다. (리퍼는 다시 3Gs를 받는 것임)

# 여러 방향들을 고민중입니다만 정답이 없는지라 어렵긴 하군요. 지금 순간에도 시간은 흐르고 있고 언젠가 4s가 한국에서 개통되는 날도 오겠습니다만; 저의 고민들 덜어주실 현명한 댓글들을 기대하겠습니다 :)